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식

하츠 오브 아이언 4 소식

by Quandro 2022.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Quandro 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게임 소식은

 

하츠오브 아이언4 에 관한 소식입니다.

 

크게 밸런스, 개조, 안정성 및 성능, 버그 수정 

 

4가지로 나누어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 밸런스

 

1. 탱크 새시 IC 가 평탄해져, 이전 섀시가 10~20% 상승하여 이후 섀시에 변화가 없습니다.

 

2. 수송기는 이제 운행하는 데 연료가 듭니다

 

3. 물류 파업 임무로 인한 트럭 피해 약 30% 감소, 열차 피해 약 15% 감소

 

 

아마 1번 내용을 보면 탱크 무한궤도가 전체적으로 상향(버프)를 먹었다는 내용 같네요. 수송기 관련내용은 이제 너프를 당하구요.

 

물류 파업으로 인한 디버프도 감소했다는 내용 같네요.

 

 


2. 개조

 

1. 고정된 동적 한정자가 제공된 경우, 지역화된 키를 반환하지 않음

 

2. set_national 효과는 문자를 전송하기 전에 해당 문자가 대상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지 더이상 확인하지 않음

 

3. 캐릭터의 set_national은 더이상 세이브 게임을 로드할 때 소유 국가가 원래 국가로 재설정 되지 않습니다.

 

 

음, 이건 아무래도 제작할 때, 있었던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패치인것 같네요.

 

하츠오브 아이언은 찍먹 해봤지 자세하게 해보진 않았어서( 침략 당하기 전에 내정실패로 멸망해서 ㅎㅎ)

 

 


3. 안정성 및 성능

 

1. 배치 로직의 물류 재고 불량으로 인한 OOS 및 기타 미묘한 문제 발생

 

 

2. AI 7일 예고기간 없이 리더를 해고하는 모드로 CTD 수정

 

3. 스크립트에서 directive_relation을 자유롭게 사용하면 더 이상 메모리가 손상되어 랜덤 CTD 및 OOS 가 트리거되지 않음.

 


4.버그 수정

 

- 소유주가 없는 지방을 클릭할 때, 고정 CTD (모드에만 해당)

 

 

 


다음과 같이 하츠 오브 아이언 4 패치내역을 설명드렸습니다.

 

게임 소식과 관련해서 자세히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